천연가스로 알려진 LNG의 주성분은 메탄입니다. 메탄은 이산화탄소의 80배 이상에 달하는 온실효과를 일으켜 지구를 빠르게 가열시킵니다. 최근 메탄의 농도는 관측 이래 가장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재생에너지 전력이 필수인 용인 시스템반도체 산업단지에 LNG 6기를 추가로 지을 예정입니다.
2030년까지 메탄을 30% 줄이고 재생에너지를 3배를 확대하겠다고 한국 정부가 국제 사회에 약속한 것과 정면으로 반대되는 결정입니다.
신규 LNG 발전소는 온실가스를 배출해 이상기후를 더욱 악화시키고, 이 피해는 고스란히 힘없는 시민들이 가장 먼저 받게 될 것입니다.
기후위기를 가속화하지 않고, 시민에게도 안전하며, 글로벌 산업 경쟁력에도 이로운 재생에너지를 반도체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그린피스와 함께 한국 정부에 요구해 주세요.
그린피스는 2024년 말까지 1만 명의 시민들의 서명을 모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전달하고 변화를 요구할 것입니다. 올해 안에 1만 명의 시민들이 모일 수 있도록 서명으로 동참해 주세요!
후원 완료와 동시에 첫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정기 후원 결제일은 매월 10일이며, 결제가 되지 않을 시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같은 달 15일, 20일, 27일 재결제 됩니다.
자동이체의 경우 결제일이 공휴일, 주말에 겹치는 경우 그 다음 도래하는 은행 영업일에 결제됩니다.(*결제일 전날이 서울사무소 휴일인 경우 결제가 하루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휴일 여부와 상관 없이 결제일에 결제됩니다. 다만, 시스템 처리 과정에서 다음 영업일에 결제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후원자는 법정 대리인 동의 후 후원이 가능하며 14세~19세 미성년자일 경우 정기후원 3만원 이하, 일시후원 30만원 이하의 후원만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연말정산을 위한 개인정보를 꼭 입력해 주세요. 그린피스는 독립성을 지키기 위하여 정부, 기업의 후원은 받지 않습니다.
기타 문의는 FAQ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후원관리팀으로 이메일 help.kr@greenpeace.org 또는 유선 문의 주세요. 02-3144-1997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